철혈의 BB전사!?    SD Gundam


웹소설 SD건담 THE LAST WORLD에서는
다양한 BB전사가 (상품화 없이) 등장.

이번의 SD건담은 건담 팬들 사이에서
단단히 미움 받고 있는 철혈의 그녀석.


건담 팬들은 크로스본 건담의 애니화를
기대하지만, 목성 측의 MS 디자인이……

덧글

  • 1234 2017/11/08 00:29 # 삭제 답글

    일본에서도 철혈 싫어하나요?

    그리고 목성 제국 MS 디자인이 뭐가 어때서요? 개성있고 좋기만 하던데요. 오히려 기술력 생산력 쇠퇴 설정을 빌미삼아 예전 디자인 우려먹는 더스트가 문제인데요. 그리고 지금까지 별의별 MS디자인 스타일이 나왔는데. 목성 제국 스타일이 뭐가 문제라는 건지 모르겠네요. 크로스본 애니화 안하는 이유가 적어도 목성 제국 디자인 때문은 아닐걸요?
  • 레이더 2017/11/08 05:28 # 삭제

    목성제국의 ms 디자인이 문제가 있다기보단 너무 개성적이라 다른 작품에 비해 상품화에 어려움이 있다는 이야기일겁니다.
    V건담이 대표적인 사례인데, v건담에 등장하는 ms는 굉장하 개성적인 아이들이 많지만, 등장조직인 쟌스칼 제국의 ms는 특유의 독창적이고 보기에 따라선 기괴한 디자인으로 상품화를 해도 인기나 판매량이 저조할거라 판단해 나오지 않은 기체가 대다수이거든요.
    당장 구매할수있는 건프라만 해도 주인공측 기체들이 대부분이고, 적 ms는 1/144 스케일로 몇개 나온정도가 전부입니다.
    1234님의 말씀대로 목성제국의 ms들은 모두 개성적이면서도 멋있고 매력적인 기체들이 많지만,(물론 저도 좋아합니다.)
    너무 개성적인 나머지 대중적인 인기를 끌기 힘든 디자인으로 되어있기도 합니다.
    로봇 애니메이션은 등장하는 로봇의 상품으로 돈을 버는 셈인데
    반다이만 해도 주역기인 크로스본 건담만을 상품화하는등 매우 소극적인 반응이고,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실적이 나오는터라
    대중적 인기를 얻기 힘든 목성제국의 ms만 믿고 애니메이션화하는 모험은 하기 힘든거죠.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