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코레] 심해서함(深海棲艦) ─ 이로하  메카 소녀


《칸코레 ~함대 컬렉션》에서 등장하는 정체불명의 적, 심해서함의 명칭은 2015년 2월 기준으로 기본 함종의 경우 구축이(イ)급부터 중순네(ネ)급까지 이로하 노래의 음순으로 명명되어 있으며, 여기에 덧붙여 보스급인 키(鬼/姫)급이 존재한다. 칸무스들과 같은 분류를 가진 종류는 물론이고 심해서함만의 전용 클래스 함선도 존재한다. 합급은 일반형과 붉은 오러가 달리는 엘리트, 금빛 오러가 달리는 플래그쉽, 그리고 오드아이로 바뀌는 플래그쉽 改까지 총 4단계로, 改 >플래그쉽 >엘리트 >일반 순으로 강해진다.

일반 심해서함은 동급의 칸무스들과 비교하면 어딘가 모자란 스펙을 보여주지만, 엘리트가 되면 거의 같은 수준까지 오르고, 플래그십쯤 되면 자기 함급의 상위 함급과도 맞먹는 정도의 강적으로 돌변한다. 특히 전함이나 항모의 플래그쉽이 악명이 높아서, 전함은 뭘 쏴도 다 튕겨내는 금강불괴급의 떡장을 갖췄으며, 항모의 경우 야간전인데도 함재기를 출격시켜 공격하기도 한다. 최상급인 키급은 비교적 초기에 등장한 키급의 경우 항공전함처럼 항공전/포격전/뇌격전에 모두 참가하는 모습을 보였고, 후반에는 자기 함종의 극한을 보여준다.


생김새의 경우, 구축함이나 경순양함 등은 그냥 이빨 달린 심해어같이 생긴 징그러운 모습이지만, 중뇌장순양함, 중순양함이 되면 슬슬 신체 일부가 인간의 모습을 띄고, 전함, 항모같은 고위함으로 가면 완전히 인간형이 되어 칸무스에 가까워진다. 특히 키급부터는 말을 할 수 있다. 어떤 존재인지 공개된 정보가 많지 않아 정확하게 알 수는 없지만, '심해서함을 쓰러뜨리면 칸무스를 입수할 수 있는 것에는 다 이유가 있다'라는 제작진의 언급 탓에 원래는 칸무스였던 존재가 아니냐는 추측이 있다.

이미지 출처
https://twitter.com/soregasiya/status/561507651230515201
https://twitter.com/soregasiya/status/558209064245547008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