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혼기병 라젠카』가이런  Super Robot Korea

1997년의 로봇 작품『영혼기병 라젠카』에서 등장하는 주역 메카, 가이런의 설정 입니다.
정보 출처는 여기 → http://user.chol.com/~atin9094/anazindex.htm

※ 영혼기병은 영웅적인 혼을 지닌 기계전사란 뜻이며, 라(La)는 '영혼'을, 젠카(Zenca)는 '기계전사'를 뜻한다.

~애니메이션 설정~
가이런 - 라젠카1
카로안 문명의 분열과 전쟁중에 만들어진 전투용 SOUL FRAME. 1만7천년 전 카로안 대전 후 1차 부활한 아트만의 퇴치에도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특수 유전자인자형과 생체파를 가지고 있는 카로안 제국의 황실기사에 의해서만 조정된다.
가이런의 몸에는 특수 유전인자형과 생체파를 감별하는 조직체계가 있고 어깨엔 카로안 마지막 제국의 상징 문양이 세겨져 있다.
카로안 문명이 몰락한 후, 단 하나가 보존되다 21세기에 발굴된다.

〔메카닉 설정〕
재원
- HEIGHT(높이) : 19.20m
- WEIGHT(중량) : 40.55t
- EQUIPPED(장비 창작 총 중량) : 46.90

무기류(ARMAMENYS)
- 우측(BEAM BLAED)
- 좌측(LAISER BEAM CANON)
- 30mm 파동포 - 흉부(CANON)

에너지원
- 카로안 기사 생체 에너지 전환
- 대기중 원자 합성, 전자 에너지

재질 : 반영구적, 금속질이면서도 유기질 성격을 동시에 지니며, 인체의 생체파와 뇌파를 몸체 전체가 감지할 수 있음.

엔진
- 초전도 유도 쉘 오버링 모터
- 속도(비행시) - 418km/h
- 순간 최대속도 - 마하 1.08

조종시스템 : 인체의 생체에너지를 물리적 에너지로 전환할 수 있는 시스템 장착
(카로안 황실기사들의 특수한 생체에너지와 정신에너지가 가이런의 전자에너지와 결합될 때, 황실기사들의 유전자를 인식하여 그들에 의해서만 조종된다.)

문양 : 가이런 어째의 문양은 카로안 최후의 제국 "다무르"를 상징하던 신비스러운 날짐승, 〔가안〕의 그림



~게임「Lazenca2」설정~
가이런(Gayrune)
전용 라젠카로 토라의 유물. 인간이 조종할 수 있는 가장 강한 메카닉. 주동력은 뤼벨 에너지를 근원으로 생성된 소울 프레임, 즉 라젠카 중 하나다.
근접전은 물론, 우주에서의 진공전투까지 가능한 전천후 완전형 전투 이족 보행 소울 프레임이다.

동력 : 자가 뤼벨 연동 시스템
전장 : 34m
재질 : 메츠롤 패러스 크롬(소울 크롬이라고도 부르며 연금술의 최고 경지로 생성된 일종의 정신감응 금속)

덧글

  • 퀄러티는 좋았는데 2011/12/31 14:34 # 삭제 답글

    단바인 짝퉁이라는 오명을 받고 인기 없어서 잊혀진 작품.... 노래는 뭐 가수들이 불러서 유명하죠?
  • 그반대죠.. 2012/02/15 21:38 # 삭제 답글

    정확히는 단바인의 리파인격인 서바인의 디자인을 도용했다고는 하는데.. 실상뜯어보면 닮은구석이 없습니다. (얼굴 날개부분에서 논란이 많긴하지만 그 외엔...) 도리어 FSS에 나오는 메카들이랑 많이 비슷하죠 물론 모티프를 따온정도는 있겠지만 (루리웹에서 일본이 소송걸어 법정공방까지 갔다는데 그런사실있었다면 지금쯤 가이런은 한국애니 최대 흑역사로 찍혀서 신해철 4집의 명성에도 누를 끼쳤을겁니다)

    반대로만화 퀄리티가 극악이었슴죠... 엉성한 작화에 가뭄에 콩나듯 나오는 전투씬.. 스토리전개도 말이필요 없을 정도였다는데.. 다만 시눕시스(배경스토리)와 기획의도(..)가 상당히 훌룡했다고 생각해요

    개인적으로 가이런디자인과 해처리의 ost는 썩혀두기 아깝다고 생각.. 어떤 용자가 나와서 우리 가이런을 다시 살려주길 ㅠㅠㅠㅠㅠㅠㅠㅠ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