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마 vs 방과후의 플레이아데스 : 마스코트 비교 만화영화 자료

샤프트의 『마법소녀 마도카☆마기카』
가이낙스의『방과후의 플레이아데스』

이 두작품의 공통점.
소녀들을 마법소녀로 만들어주는 존재가 외계인이라는 것.
큐베, 본명 인큐베이터(incubator:배양기).
큐베를 지구로 보낸 우주 문명은 지적 생명체의 감정을 에너지로 변환하는
테크놀러지를 발명했지만, 공교롭게도 그들은 감정이라는 것을 지니지 않았다.

엔트로피에 의해 우주의 수명이 단축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소녀들을 마법소녀로 만들어왔다.

엔트로피를 뒤엎을 에너지원이 넘쳐 특히 가장 효율이 좋은 건 제2차 성징기 소녀의 희망과 절망의 상전이(相轉移).
소울 젬이 된 영혼이 불타서 그리프 시드로 바뀌는 그 순간에 발생되는 방대한 에너지를 회수하는 것이 목적이다.


회장으로 불리고 있는 플레이아데스 성인(The Pleiadian, プレアデス星人).
무슨 목적으로 지구로 찾아왔는지는 모르겠지만, 적어도 큐베 같은 존재는 아니다.

아마도 우주여행 중에 사고로 지구에 불시착하게 되고, 그 와중에 우주선의 엔진이 산산조각.
그 엔진의 조각을 모우기 위해 부족한 일손을 현지인의 도움을 받는 것으로 해결.

마법? 소질과 플레이아데스의 기술력으로 만든 디바이스만 갖추면 당신도 마법소녀.
마법소녀의 복장? 플레이아데스 성인(プレアデス星人)이 직접 만들어줍니다.

엔트로피에 의해 우주의 수명이 단축될 위기? 기합(나선력)으로 극복한다!!

플레이아데스 성단(Pleiades cluster).
황소자리에 있는 산개성단(散開星團)으로 동양 천문학의 28수(宿) 가운데 하나인 묘수(昴宿). 묘성(昴星)이다.
일본 캐릭터 이름으로 낯익은 스바루(昴)가 바로 이것.
보통 만화나 영화등에서 안드로메다 은하와 함께 지구를 찾아온 착한 외계인들의 고향으로 설정된다.

덧글

  • metal seed 2011/03/05 00:48 # 삭제 답글

    두 외계인의 차이점이라면 "선"과 "악"의 구분!
    다시 말해 엔트로피에 의해 우주의 수명의 단축이란 면목하에 자신들이 만든 애너지 기술을 활용하기 위한 '지구'을 '침공'한 큐베같은 외계종족이었군(이라고 생각난다!!).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