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동거인(황금날개 3호) Ver.Torokun  Super Robot Korea

deviantART에서도 활동중이신 일러스트레이터 Torokun 님의 청동거인 애니버젼 리디자인.
Torokun 님은 어렸을 때 청동거인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는데, 나이먹고보니까 청동거인에 관심이 더 가지게 되었다는군요.

※ Torokun 님의 설명
암튼 좀 고민을 많이 하면서 이번일러스트를 그렸습니다. 지난번에 올렸던 과정 스켓치를 보셨듯이 전체적인 이미지는 벌써 결정하고 있었습니다만... 디테일면에서 수정한점들이 조금씩 있습니다. 일단 디자인상으로는 김형배님의 디자인이 워낙 월등하기때문에 최대한으로 청동거인의 디자인큐는 유지했습니다. 그렇지만 비교적 태권브이하고는 다른 필링을 주고싶었어요. 그래서 덩치도 2배는 커보이는 정말로 거인의 콘셉으로 나갔습니다. 너무나 거대해서 보기만해도 주의의 모든것을 파괴할만한 그런 이미지로요.

제일 신경쓴 부위가 골반부분입니다. 슈퍼로봇들이 다들그러듯 이부분은 대충 얼렁뚱땅 넘겨가는 그런식였지만 전 기능적으로 하고싶었어습니다. (전 작품이었던 태권브이와 메리로봇도 마챦가지구요)... 일단 스켓치에서는 긴 스커트방식으로 했었는데... 아무래도 항상 일본만화에서 많이 보이는 형식이고... 또자꾸 자이언트로보생각도나구해서... 거진 미니스커트같이 보일정도로 짧지만 청동거인만의 오리지날한 골반디자인으로 하기로 했습니다. 덩치도 큰놈인데 이방식이면 다리도 길어보이구요...

또한가지 크게 바꾼것은 도끼날의 설정입니다. 아무리 슈퍼로봇이라지만 쇠가 죽죽 늘어난다거나 조그만 쇳덩이가 커지거나하는 그런 "모핑"방식의 설정을 개인적으로 아주싫어해서요... 뭔가 그래도 말이되는 설정으로 하고싶었습니다.

그래서 바꾼게 밑에 보시는 결과입니다. 도끼날을 쓰지않을때는 종아리 옆이아니라 앞쪽에 꽂을수있는설정으로 바꾸었습니다. 날을 뺐을때는 도끼자루가 철퇴같이쓸수있구요. 길다란 봉은 접혀서 파란 철퇴부분에 쏙 들어갑니다. 그리고 첩힌 철퇴는 등뒤에 달수있구요... 멋지게 등뒤에서 철퇴를 잡아뽑아서 땅에 박아놓구 도끼날을 다리에서 뽑아서 철퇴양옆에 결합하는 열혈시퀀스를 생각하고있지만 시간이없어서 스켓치도 하지 못했네요.
태권브이, 메리 로봇, 청동거인 단체샷
Torokun 님 설정으로 태권브이(Ver.Torokun)의 전고(全高)는 30미터 입니다.

HP:http://torokun.deviantart.com/

핑백

  • 암흑요정의 숲 2번지 : 태권엑스 Ver.Toorokun 2010-09-14 00:07:18 #

    ... 줄 알고 탈취해간 기체를 기반으로 만든것이 이 태권엑스라는 제멋대로의 설정이지만... 암튼 이놈도 재미있게 그렸습니다.슈퍼로봇 코리아 Ver.Torokun 테권브이 메리 로봇 청동거인(황금날개 3호) ... more

덧글

  • 영원제타 2010/09/03 22:20 # 답글

    그런데 설정상 청동거인은 산업용 로보트인데, 저런 무지막지한 도끼는…
  • 암흑요정 2010/09/03 22:23 #

    작업용으로 개발중이던 로봇을 악당이 훔처가 공격용으로 개조해서 선우박사에게 고스란히 되돌려주는 (물론 황금날개의 활약이 있었지만...) 기발한 플롯 트위스트로 정의의 편이되는 기구한 (?) 운명의 로봇이라는군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