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라누이 마이 (不知火 舞)  GAME 美少女

시라누이 마이 (不知火 舞)

아랑전설 시리즈와 KOF 시리즈의 등장 캐릭터.

성우는 아랑전설 2부터 네오지오 배틀 컬리시엄까지 소기 아코야였으나 The King of Fighters SKYSTAGE에서는 코시미즈 아미로 성우가 바뀌었다.
아랑전설 애니판에서의 성우는 미츠이시 코토노였으며, 드라마 CD에서는 하야시바라 메구미가 성우를 한 적도 있다.

여성 닌자로 앤디 보가드의 약혼녀. 자신의 할아버지 수하에서 골법을 배우던 앤디를 보고 반해서 언제나 적극적인 애정 공새를 펼치고 있으며, 특히 KOF에서는 이 점을 소재로 한 이벤트가 많다. 앤디와 대전하면 웨딩드레스를 입고 나온다던가. MOTW에 의하면 결국 결혼에 골인한 모양.

첫 등장 작품인 아랑전설 2때부터 파격적인 노출도를 자랑하는 붉은 쿠노이치 복장과 바스트 모핑으로 인기를 끌었으며, 그 노출도는 KOF 시리즈에 출전하면서 한층 더 업글되었다. 그 때문인지 SNK 관련 동인지(특히 18금)를 보면 마이 관련 동인지가 압도적으로 많다.

원래 아랑전설 2에서 닌자 캐릭터가 기획되었지만, 그녀가 아니라 가칭 '인술 마스터'라고 통칭되던 남성 닌자였다. 그러나 스탭의 급작스런 변덕으로 기존의 '닌자 마스터 남성'에서 대체된 닌자 캐릭터가 바로 이 시라누이 마이. 그 닌자 마스터라고 통칭되던 개발중 캐릭터는 아랑2 마이 스테이지에서 배경으로 등장하기도 한다.

아랑전설 3에서는 한때 노출도가 낮아진 적도 있었지만, 평판이 나빴는지 리얼바우트 아랑전설 스페셜부터 다시 높아졌다.

사실상 SNK를 대표하는 여성 캐릭터로, 그 유구한 역사와 인지도로 인해 캡콤의 춘리와 라이벌 구도를 만들어냈다. 둘이 맞짱을 뜨는 분위기의 일러가 상당수 보이며 SVC에서는 거하게 말싸움을 벌인다.

참고로 슴가 사이즈는 85→87→89로, 시리즈가 거듭될수록 계속해서 성장중… 이지만 어쩐지 15주년 사이트에는 그냥 87로 표기되어 있다.
시라누이 마이 (不知火 麻衣)
사무라이 스피리츠에서 시라누이 겐안의 엔딩에 등장하여 용염무로 겐안을 순식간에 캐삭시켜버리는 시라누이 일족의 쿠노이치.
KOF의 마이와 똑같이 생겼지만, 당연히 다른 인물이며 이름의 한자도 다르다. 조상일 가능성은 있다.
참고로 시라누이 마이는 『퀸즈 게이트』에도 참전했다!!

덧글

  • 건담=드렌져 2010/04/01 14:07 # 삭제 답글

    오오바리 버전 시라누이 마이는 없군요.
    (오오바리 버전은 노출도가 무진장 높죠...)
  • 히무라 2010/04/01 22:20 # 답글

    참전했구나 시라누이 마이!!!
  • 선풍기 2010/04/03 06:26 # 삭제 답글

    역시 마이는 흔들려야죠.
  • 으하하 2012/10/30 14:22 # 삭제 답글

    아랑전설 스페셜때부터 기본 포즈가 허리를 웅크리는 자세이긴 했는데.... 이젠 거의 숙이고 있다시피 너무 웅크리고 있네요....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