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캉타우 ∑』(仮) 시놉시스 일부공개  Robot NEWS (만화)


『캉타우 시그마』는 이정문 선생님의 『철인 캉타우』36년 후 현재를 배경으로
전 세계가 동시 다발적으로 스펠타 잔당의 침공을 받는다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현재 캉타우 시그마는 디자인 개발중에 있으며… 올 연말 안에 그 디자인과 기초 목업을 공개할 예정.

아직 기획단계의 스토리지만 원작의 세계관을 충실히 이어받기 위해 노력중이라고 한다.

20세기… 1970년대 지구는 느닷없는 외계인들(스펠타)의 침략을 받기 시작한다. 당시 지구의 기술력으로는 외계인들의 침략에 속수무책으로 당할 수 밖에 없고 지구는 크나큰 위기 봉착한다. 이때 착한 외계인 카우카는 철인 캉타우를 앞세워 지구를 위기에서 구하고 아름다운 지구를 기억하며 머나먼 우주로 여행을 떠나게 된다.
이후 세계의 각국 나라들은 앞을 다투어 강력한 슈퍼로봇들을 개발하기 시작하지만, 각종 내전에서 사용되면서 사람을 죽이는 전쟁도구로 전락하고, 그 동력원인 원자력의 안정성이 항상 문제가 되면서 1991년 전세계는 전투로봇의 개발을 금지하기로 합의한다.
그리고 21세기 현재 갑작스러운 외계인의 지구침략에 그동안 전투로봇을 대채 할 수 있다 믿었던 지구의 첨단 무기들은 외계인의 슈퍼로봇 군단에 속수무책으로 당하기 시작한다.

*초반 내용
평화로울 것만 같았던 어느날. 대도시 가운데 거대한 구멍이 뚫리고 그안에서 스펠타의 철인 괴물 티아고론X가 나타나 도시는 순식간에 아수라장이 되고 지구의 군대는 이 괴물에게 모든 화력을 쏟아 부어 공격하지만 효과가 없다. 게다가 괴물은 한 마리가 아니고 전세계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나타나기 시작했고, 대한민국 역시 예외가 아니었다.
서울 한복판에 티아고론이 나타났을 때 장건우는 공사현장에서 일하는 중이었고, 티아고론에 의해 파괴된 대형 크레인이 어린이집 차량을 덮치려는 순간 장건우는 건설현장용 로봇을 조종하여 어린이들을 구출한다. 이 장면이 방송에 잡히게 되고 강현 박사는 장건우를 캉타우 알파의 조종사로 발탁하게 된다.
하지만 티아고론들이 날뛰는 동안에도 강현박사는 훈련이 덜된 건우의 출격을 허락하지 않지만, 건우는 강현 박사를 거역하고 캉타우 알파를 몰고 티아고론과 대치해서 어려운 승리를 이룬다.
승리의 기쁨도 잠시 티아고론과는 달리 스펠타는 인간형 철인인 얄톤 3호를 대한민국으로 파견한다. 무장이 없고 얄톤 3호에 비해 전투 속도가 느린 캉타우 알파는 손 한번 써보지 못하고 당하기 시작한다.
캉타우 알파에게 절대절명의 위기가 찾아왔을 때, 신비의 소녀 카이라가 조종하는 캉타우 베타가 캉타우 알파와 합체하게 되어 최강형태 캉타우 시그마로 변한다.

핑백

  • 암흑요정의 숲 2번지 : 『철인 캉타우 시그마』제9화:캉타우 알파!? 2011-11-02 15:58:24 #

    ... 오늘 웹코믹『철인 캉타우 시그마』제9화를 감상했습니다. 이번 9화에서는 이전에 공개된 시놉시스 그대로 주인공이 캉타우 알파와 조우하게 됩니다.이것이 그 캉타우 알파(…로 추정되는 철인) 입니다. 원조 캉타우를 닮았으면서도 지구에서 개발한 철인이라는 느낌의 단순한 디자인. ... more

덧글

  • 존다리안 2009/10/15 15:39 # 답글

    시그마 하니 그란시그마 생각나네요.
  • 잠본이 2009/10/15 22:41 # 답글

    남녀 조종사가 각각 조종하는 메카가 합체... 신혼합체 캉단나(뭐이)
댓글 입력 영역